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남원시의회

시정질문(동영상) 글보기
제목 지역주민들의 의견 청취 및 설명회도 없이 진행해 온 것에 대한 시장님의 견해는?
질문의원 김종관 일자 2021.03.10(2)
회의록 제242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동영상 시정질문 동영상
4차 회의 당시 실시설계 최종납품일이 5월말이라 빨리 끝내야 된다면서 협조를 구한다는 용역사의 태도는 지역 주민들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듯이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이니만큼 충분한 의견을 들어서 50년 이상 앞을 내다볼 수 있는 사업이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환주 시장님의 동부권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생활편익증진 사업으로서는 이 사업이 마지막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단 한 그루의 나무를 심더라도 오십년, 백년을 내다보고 심어야 합니다.
하물며 약 100억원 이상을 투자해 지역생활문화공간을 조성하는데, 지역주민들의 의견청취 및 설명회도 없이 진행해 온 것에 대한 시장님의 생각은 어떠하신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자 이환주 일자 2021.03.10
회의록 제242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충분한 지역 주민들의 의견 청취와 설명회 등을 통해서 보다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사업 추진이 되어야 한다는 의원님의 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저 역시 제 임기 중에 동부권 지역주민들에게 생활 편익 증진이나 농촌에 활력을 가져오기 위해서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고 귀중한 사업이라는 점을 유념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업추진 과정에서 주민들의 의견 충분히 듣겠습니다.
그리고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사업추진이 되어야 한다는 의원님의 지적에 대해서 절대적으로 공감을 합니다.
생활SOC복합화 공간조성사업은 2019년 지리산권에 마을계획단 운영, 주민총회, 사업설명회, 지역주민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시설 등에서 파악을 했습니다. 체육시설, 생활문화공간, 아동청소년 공간이 주민들이 바라는 시설입니다.
설계 용역 착수 보고회와 추진위원회를 개최함에 있어서 지난 개천절 이후에 급격하게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져서 많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최하지 못한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의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인 만큼 추진위원회 위원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고 더 많은 주민들의 의견을 들어서 사업추진 과정에서 주민들이 참여도 하고 주도적으로 이후에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전화 (063) 620-5000, 팩스 (063) 620-5059
Copyright© 2020 NAMWON CITY COUNCI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