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2회 개회식 제0차 회의록

글자크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발언자
인쇄
제242회-개회식

(제242회-개회식)


제242회 남원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남원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3월 3일 (수) 11시 개식
장        소  :  본회의
    제242회 남원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이강철 지금부터 제242회 남원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녹음 국기에 대한 맹세 ----
" 바로 "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동묵념 "
---- 녹 음 묵 념 곡 ----
" 바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양희재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양희재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따뜻한 햇살로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문턱에서 오늘 제242회 남원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먼저, 비회기동안 바쁘신 가운데에도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하여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해 오신 동료의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랜선 시정설명회를 비롯하여 코로나19 방역과 봄철 산불예방활동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이고 계시는 이환주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남원시가 지난 한 해 코로나 팬데믹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주력했다면 올해는 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해방되어 일상적인 삶을 꿈꿀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것입니다.
남원시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지난 2월 26일부터 요양병원과 시설입소자 및 종사자 그리고 코로나 대응요원 등을 필두로 11월까지 남원시민의 70% 이상을 예방접종 완료 목표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우리 국민이 코로나19에 대한 집단면역이 형성되어 우리의 일상이 온전하게 회복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예방접종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마스크를 벗고 환하게 웃으면서 대화하는 날이 우리 곁에 반드시 돌아올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집단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 코로나19 전염병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수칙 준수와 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남원시의회에서는 전 국민의 안전한 삶과 남원의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한 남원시 현안사업에 대하여 집행부와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지난 2월 4일 전평기 의원님께서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은 2018년 폐교된 서남대 의대 정원을 활용하여 반드시 남원에 설립·운영하여야 한다는 취지로『공공보건의료인력 양성 챌린지』를 시작하여 의장인 저도 동참한바 있습니다.
오늘 본회의에서는 전체의원이 발의한『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여 관계기관에 송부할 예정입니다.
또한,『친환경 전기열차 시험노선 지자체 공모』대응을 위하여 강성원 대표의원님을 비롯한 총 5분의 의원님께서『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 연구회』를 발족하고 철도기술연구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는 등 친환경 전기열차가 반드시 남원에 설치·운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와 함께 다각도로 모색하고 있습니다.
행백리자 반어구십 (行百里者 半於九十)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백리를 가려는 자는 구십리를 가서도 반쯤 갔다고 여긴다”라는 뜻으로 우리 모두는 모든 사업을 끝마칠 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고 꾸준히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남원시의회에서도 이러한 마음가짐으로 남원시의 모든 현안사업을 대할 것이며, 우리고장 남원이 더욱 살기 좋고 풍요로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 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242회 임시회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결과 보고와 명시 사고이월사업 추진상황 보고를 비롯하여 일반안건 심사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정되는 의안을 심사함에 있어 시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주시고, 집행부에서는 의회에서 지적한 사항에 대하여 열린 마음으로 적극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3월은 각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시고 조기에 착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요즈음 기후 온난화로 인해 봄철 산불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산불예방과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봄철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고, 여러분 가정에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이강철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열리겠습니다.

(11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