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드래곤 관광단지 조성사업의 추진과정에 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시장께서도 아시다시피 남원 드래곤 관광단지는 전북도 1호 관광단지로 지난 2015년 5월 신한레저(주), 전북도, 남원시가 투자협약을 체결하였고, 2017년 12월 이후 관광단지 조성 및 조성계획 승인이 마무리되면서 2018년부터 조성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당초 드래곤 관광단지 조성계획 승인 기간은 2018년부터 2022년까지로 민간개발자인 신한레저(주)가 남원시 대산면 일원 795,133m² 부지에 총사업비 1,903억원을 투자해 가족·한옥호텔, 대중골프장(9홀 신설), 전통문화테마시설, 워터파크 등을 조성하는 것을 사업내용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신한레저 측은 관리시설 연면적 변경, 관광단지 지정면적 변경 등을 이유로 여러 차례에 걸쳐 조성계획 변경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올 11월초에 토지매입기간의 지연과 진입도로 사업추진 지연으로 인한 기간 변경, 최신 관광트렌드 변화에 따른 관광시설 조성계획 변경이 불가피하다는 이유로 또다시 조성계획 변경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5년이라는 사업기간 동안 달라진 점이라고는 대중제(9홀) 골프장이 조성되어 개장되었다는 것뿐입니다.

시장께서 그동안 남원 드래곤 관광단지 조성사업의 추진 경과를 말씀해 주시고, 향후 관광단지 조성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어떠한 계획을 갖고 계시는지 상세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관광단지 조성사업 이행이 계속해서 지연되는 동안 행정에서는 본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해왔는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