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들의 하고 싶음과 갈망과 열망을 받아 주는 판을 열어줄 때 우리의 모든 것은 이루어지리라 생각하면서 우리 시 서남대를 포함한 관내 9개 고등학교에 대하여 활성화할 수 있는 계획과 구체적인 방안을 묻겠습니다.

인재를 인재로 알아줄 때에 남원은 거듭나게 될 것이며 지리산의 중심도시로 가게 될 것입니다.

나비축제가 성공하기까지는 거창한 경영이론이나 방법론이 아닌 ‘하면 된다’는 뚝심으로 시작하였을 것입니다.

또한 긍정적인 기운이 충만하였기 때문에 되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까지 1명의 오너가 아닌 서로의 주인의식을 가지고 하였기 때문에 가능하였을 것입니다.

지독하게 인내하고 절절한 소망과 땀과 눈물의 결실이 있어야 된다고 봅니다.

시장께서도 간절하게 기도하는 마음으로 시민들을 위한 꿈과 희망에 대해서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의원은 1명의 오너가 아닌 1,000명이 오너가 되어 “되는 것도 하나도 없어”가 아닌 “오히려 잘 될거야” 하는 주인의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시는 남원시장만 오너이고 1천여 공직자는 시키는 대로 하는 부하입니다.

하루빨리 개선하시고 부하가 아닌 책임자로서 일을 할 수 있도록 변화를 주십시오.

따뜻한 가슴과 열정을 주십시오.

시장께서는 임기내 3년동안 새벽 4시 30분부터 2시간씩 자전거 투어를 하신다고 이야기를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한다는 것은 큰 일과 작은 일을 떠나서 절대로 쉽지 않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운동이라는 측면에서 보더라도 온갖 유혹을 물리치고 한다는 것은 우리 말로 미쳐야 된다고 봅니다.

3년동안 꾸준하게 운동을 하면 몸과 근육이 변화한다고 합니다.

7년동안 하면 뼈가 변화되고 10년을 하면 환골탈태를 한다고 합니다.

단순히 시장님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운동을 하였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분명히 남원시민을 위한 투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남원시민을 위한 꿈과 희망, 열망, 긍정의 에너지를 가지고 많은 생각을 하셨으리라 믿습니다.

3년동안 새벽 자전거 투어를 통하여서 남원시민에게 충족시켜줄 수 있는 꿈과 희망을 주십시오.

사명감, 열정을 주십시오.

시민은 그러한 지도자를 원하고 있습니다.

1인의 지도자가 아닌 1,000명이 책임자로서 일을 할 수 있도록 변화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