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고 사랑하는 남원시민 여러분!

장종한 의장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1천여 공직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박문화 의원입니다.

올 여름에는 참으로 열대야 현상이 많아서 힘들었습니다.

인근 익산시에서는 6개 체육공원에 일제히 어린이 풀장이 무더위 속 시민들의 여름피서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시원한 물놀이를 하며 무더위를 잊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남·여 각각의 탈의실과 파라솔 및 천막을 설치해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뜨거운 햇빛으로부터 아이들의 피부 보호를 위해 물풀장 위로 차광막을 설치하는 노력도 하였습니다.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열대야 기간에는 저녁 9시까지 연장 운영해 어린이와 가족 등 2만 9,300명의 시민들이 이곳을 찾아 가족의 소중함과 여름방학의 추억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인명구조 자격증을 소지한 40여명을 채용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고 다른 지역으로 피서를 떠나지 않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다고 합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풀장 운영에 대한 시민의 호응이 폭발적으로 높아 익산의 명물로 자리 잡았다며 내년에는 알차고 내실 있는 어린이풀장을 조성해 어린이들이 더욱 쾌적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자료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따뜻한 정서를 담아낸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지역의 정서를 담아내는 정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만남과 휴식 그리고 문화로서 시민들의 정서를 그대로 반영할 수 있도록 야외 수영장 및 도서관이 포함된 복합센터가 있는 이야기 공원을 도통동과 신촌동 인도교 주변에 조성하는 것입니다.

첫째, 남원시는 천혜의 자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천을 정비하여 요천 1급수의 물을 이용하여 야외 수영장을 작게 만들되 겨울은 썰매장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입니다.

인구밀집 지역인 도통동에는 주민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의 부족을 해소 할 수 있으며 시민의 공감대 형성으로 아주 적절하다고 봅니다.

남원시민의 건강권 확보를 위해 조성된 요천 주변의 산책로를 통해 사랑의 광장과 이야기 공원을 연결하여 수많은 시민과 관광객까지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요천을 가로질러 위치한 환경적 특성으로 자연친화적 공간으로서의 가치가 우수하며 이야기 공원을 통해 지역주민과 남원시민 그리고 외부방문객의 만남의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으며 아름다운 환경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조성이 가능합니다.

둘째로 기존 신촌공원 계획을 재수립하여 이야기 공원에 포함하는 방안입니다.

요천, 야산, 논, 밭 등 주변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조성비용을 최소화 할 수 있으며 뛰어난 접근성과 만남,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하여 타 공원과 차별화된 공원으로 조성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휴식 공간, 만남과 소통의 공간 그리고 문화의 공간을 위하여 도서관을 설치하여 시민의 자긍심을 높여야 합니다.

이야기 공원은 도서관이 포함된 복합센터의 최적의 입지로 손색이 없으며 시민은 물론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도심의 대표 도서관 및 복합센터가 될 것입니다.

시장께서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고 지역화합에 기여할 수 있는, 또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만족을 생각해 봅니다.

생각만 하여도 힐링이 됩니다.

시민의 정서를 포함한 만남과 휴식 그리고 문화 이야기공원을 꼭 만듭시다.

시민 여러분 !

공직자 여러분 !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

데이비드 그리피스에 의하면 힘과 용기의 차이는 강해지기 위해서는 힘이 필요하고 부드러워지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며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힘이 필요하고 의문을 갖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용기를 가집시다.

이상으로 5분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아름다운 용기와 함께 사는 남원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