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의회 전평기의원

전평기 의원 사진1
  • 시정질문

    • 시정질문

시정질문

홈 > 시정질문 > 시정질문

시정질문 글보기
제목 추어산업 육성을 위한 인력충원 문제에 대하여?
질문의원 전평기 일자 2016.11.25(4)
회의록 제211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동영상 시정질문 동영상
인력 충원의 문제에 대해서 묻겠습니다.
제가 209회 임시회의때 5분발언으로 추어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제언으로 드린 말씀 중에 인력 충원에 대한 문제를 언급하였습니다.
8월 9일 이전에는 추어팀이 추어육성 담당을 포함한 농촌지도사 2명, 해양수산을 전공한 일반임기제 1명, 공무직 1명, 총 4명으로 추어사업을 운영하였으나 8월 9일자 내부인사로 농촌지도사 1명을 지도행정계로 배치하여 충원을 해도 부족한 일손에 감축을 하다보니 추어팀 직원들은 토요일, 일요일을 포함하여 야간에도 관리를 해야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추어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인력충원이 필요한 실정으로 인력충원도 가능하면 전공을 하고 현장경험이 있는 분으로 해야 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전공자와 비전공자간의 이해도와 연구를 수행할 담당자의 개인 역량과 잠재성에 추어사업의 성공여부가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저의 축산 경험으로 보면 가축의 경우 가축 해부, 생리, 위생, 사양, 질병, 축·분뇨, 유통 등의 다양한 학문적 지식과 현장경험으로 농장지도에 대한 컨설팅을 할 수 있듯이 미꾸리 담당자도 미꾸리의 생리, 위생, 특성, 질병, 사양 등에 대한 학문적 지식과 현장경험이 있다면 빠른속도로 육성어, 성어에 대한 연구사업이 실증사례를 통해 성공의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시장은 추어산업 육성을 위한 인력충원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답변자 남원시장 이환주 일자 2016.11.25
회의록 제211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추어산업 육성을 위한 인력에 대한 말씀을 주셨습니다.
추어육성 담당인력은 질의하신 것처럼 당초에 농촌지도사 2명, 해양수산 일반임기제 1명, 공무원 1명 등 4명으로 업무를 추진하였습니다.
지난 8월 9일 부득이하게 농촌지도사 1명을 지도행정계로 배치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지도사 1명, 해양수산 일반임기제 1명 그리고 공무직 1명, 3명으로 운영을 해오고 있습니다.
이 감축된 인력을 빨리 확충하고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위해서 현재 저희가 채용중인 5명의 농촌지도사중 1명의 농촌지도사를 다음 인사시에 추어육성계에 배치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에 미꾸리 양식기술 개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면서 필요한 분야에 해당의 전공자, 해당지식이 있는 인력을 배치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검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