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2회 개회식 제0차 회의록

글자크기 글자확대 글자축소
발언자
인쇄

(제252회-개회식)


제252회 남원시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남원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2년 7월 18일 (월) 11시 개식
장        소  :  본회의
    제252회 남원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최해성 지금부터 제252회 남원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일어나셔서 정면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경례 "
- 녹 음 전 주 -
" 바 로 "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 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 녹 음 전 주 -
" 바 로 "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전평기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사랑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최경식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시민들의 응원과 격려 속에 제9대 남원시의회가 문을 열었습니다.
원구성 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252회 임시회를 맞아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된 것을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합니다.
개원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와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 방문, 의원 역량강화 세미나 등 다양한 의정활동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신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민선 8기 출범을 맞아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남원, 시민이 행복한 남원”을 위해 새로운 정책과 비전을 다지고 계신 최경식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열여섯 명의 의원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7만 시민으로부터 남원의 새로운 변화와 미래에 대한 책무를 부여받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개원식에서 시민의 권익 신장과 복리 증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다짐했습니다.
앞으로 남원시의회는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를 목표로 시민들의 다채로운 목소리와 요구를 정책이라는 큰 그릇에 담고 행정에 대한 합리적인 견제와 협력적 지원을 조화롭게 이행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행복한 미래를 마주할 수 있도록 정책을 꼼꼼히 살피고 올바른 시정 방향을 제시하겠습니다.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강화해 시정 현안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시민들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부여하신 엄중한 민의를 마음 속에 굳게 새기고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기대와 선택이 현명했음을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부터 9일간 열리는 제252회 임시회는 남원시의회의 새로운 비전과 약속을 실천하는 긴 여정의 첫걸음과도 같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남원시의회의 담대한 발걸음을 따뜻한 성원과 관심으로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상반기 업무추진실적과 하반기 업무추진계획을 보고 받고 일반안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상반기 추진한 주요 사업들의 성과와 문제점을 면밀히 검토하시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건설적인 대안을 모색해 주시고, 하반기 업무추진 방향이 내실있게 수립되었는지 세심히 살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남원시 주요 역점사업과 시민 생활에 밀접한 사업을 촘촘히 살펴
남원시 발전에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는 생산적이고 알찬 임시회가 되길 소망합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의회와 상호 협력하는 자세로 시정 현안에 대한 성실한 보고와 답변, 적극적인 자료 제출에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날이 많이 무더워졌습니다.
계속되는 무더위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시설물 점검과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리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해성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열리겠습니다.

(11시0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