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시설이 낙후되고 혜택이 부족했던 지리산권 4개 읍면 대상으로 시행할 생활SOC복합화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해, 2019년 7월 10일 100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사업 설명회를 가졌고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설명회에서 나온 의견들은 수영장, 헬스장, 작은 영화관, 어르신들을 위한 문화공간, 청소년 문화공간 조성 등에 대한 내용이었고, 인월면 행정복지센터 입주 건이 공론화되기도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동부권 지역 주민들은, 생활SOC복합화 공간에 대한 꿈과 희망, 기대를 가졌고 무사히 완공되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공모사업이 확정되고 용역이 진행되면서 주민설명회 당시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눴던 의견은 온데간데없고, 공모를 통해 구성된 7명의 추진단 의견만을 들어왔다는 사실을, 1년이 넘게 지난 지금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에 의구심을 갖고 관련부서에 자료를 요구했습니다.

그리고, 용역착수보고회를 시행한 뒤, 2020년 12월 10일 1차 추진위원회, 12월 23일 2차 추진위원회가 열렸으며, 2021년 1월 14일 3차 추진위원회가 진행되면서 내부공간 활용 방안에 대하여 논의해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34일 동안에 일사천리로 3차 추진위원회까지 열리게 된 경위에 대해 알고 싶으며, 시 홈페이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추진위원회와 모든 내용을 협의하며 진행했다고 하는데 그 추진위원회가 정당한 절차를 통해 타당성 있게 구성되었다고 판단하시는지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