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째 질문입니다.

현재 문화도시 사업 중 ‘남원루 조성사업’은 남원시가 2014년부터 5개년 계획으로 추진 중에 있는 남원문화도시 조성사업 일환으로 모두 12곳에 조형물형태의 루를 조성하여 시민사회에 열린 문화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본 의원은 알고 있습니다.

이에 “남원루” 사업에 대한 사업추진과 투자목적은 시민 중심의 다양한 열린 문화공간 확보가 관건인데, 남원문화원 뒤편 비닐루의 경우를 보면 처음 오픈마켓, 체험행사 등이 실시된 뒤 그 후로 이용한 프로그램에 있다고 한다면 운영실적에 대하여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십수정에 조성된 ‘남원 시민루’의 경우에도 역시 어르신들이 주로 사용하는 벤치를 뜯어내고 루를 건립했지만 이곳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왜 이런 것을 만들었는지 모르겠다’며 오히려 불편해 하고 있다”며 사업의 실효성에 대해서도 여러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남원루에 대한 관리운영도 설치 후 어떻게 시행하고 있는지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우리 시의 대한민국 대표문화도시 추진은 남원시의 역사·문화적 자산 가치의 바탕 위에 지역문화를 바탕으로 한 예술현장과 교육의 연계로, 남원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꿈꾸는 문화도시 남원을 만들어 가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 남원시와 의회를 비롯한 시민사회가 협력하여 더 열심히 준비하고, 그 기반을 마련하여 전국에서 손꼽을만한 대한민국 대표문화도시로 발돋움하기를 간절히 기대하면서

질문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