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화장품 산업 진흥 조례 제9조에 의하면, 화장품 산업 진흥위원회를 설치하도록 강행 규정화 되어 있습니다.

조례에 의하여 위원회를 구성하고 현재까지 2015년에 단 2차례만 개최하였고, 현재는 위원회 구성 정비 중이라고 합니다.

위원들 구성마저 힘든 남원시 화장품 산업이라면, 지금이라도 다시 한번 생각해서 투자의 방향을 바꿔야 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봅니다.

남원시 화장품 산업 진흥위원회의 기능을 보면 첫째. 화장품 산업 진흥을 위한 계획과 평가, 지원제도에 관한 사항 두 번째. 화장품 산업 관련기관·사업자·단체 간 협력과 조정에 관한 사항 세 번째. 보조금 지원대상·지원범위·지원금액에 대한 사항 네 번째. 지원기준의 해석 및 적용상 불분명한 사항 다섯째. 센터의 설치 및 지정·운영에 관한 사항 여섯 번째. 그 밖에 화장품 산업과 관련하여 시장이 회의에 부치는 사항 등 화장품 산업의 핵심은 모두 진흥위원회를 통하게 되어 있습니다.

2015년 이후 남원시 화장품 산업 진흥을 위해 위원회가 가진 기능에 대한 회의가 전혀 필요 없었던 것인지 질문 드리며, 위원회가 위와 같은 기능을 하지 않았다면 어떤 단체가 이 역할을 하고 있는지, 어떤 단체도 위 기능을 하지 않았다면 화장품 산업진흥 관련 업무는 하지 않은 것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