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남원시의회

시정질문(동영상) 글보기
제목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의견반영이 안되는 관주도의 형식적인 행정절차로써 위원회를 운영한 건지?
질문의원 김종관 일자 2021.03.10(2)
회의록 제242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동영상 시정질문 동영상
본 의원은 담당부서와 면담 후, 지역의 대표인 동부권 발전협의회 회장, 각종 사회단체장 및 이장협의회 회장님들을 추가하여 추진위원회를 구성할 것을 재요구했습니다.
그리하여 기존 7명의 위원에 지리산권 4개 읍면장의 추천을 받은 13명을 추가하여 20명으로 재구성하였으며, 2021년 2월 19일에 제4차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그날 참석한 추진위원들은 용역사가 보여주는 ‘생소한’ 도면에 대한 설명에 모두 어리둥절해 했고, 우리 지역민이 활용할 복합화 공간을 만드는데, 그들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채 행정에서 일방적으로 진행되어 왔다는 사실에 실망하는 분위기였습니다.
또한, 새로 구성된 추진위원들이 건물 설계 변경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자, 용역사의 답은 변경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럼 4차 회의도, 추진위원들의 의견이 전혀 반영될 수 없는, 관 주도의 형식적인 행정절차였던 것뿐인지 답변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자 이환주 일자 2021.03.10
회의록 제242회 제2차 본회의 바로가기
4차 추진위원회에서 설계변경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에 해당 용역사에서 반영될 수 없다고 한 것은 관 주도 형식적인 행정절차가 아니었는지에 대해서 물으셨습니다.
지난 네 번의 추진위원회를 진행해오면서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에 대해서는 해당부서에서 검토하고 설계에 반영하고자 노력을 해왔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이후에도 제안 내용에 대해서 보다 면밀히 검토해서 반영 할 수 있는 부분에 있어서는 적극 반영하도록 하고 부득이 반영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는 추진위원과 주민들의 이해를 구하기 위해서 설명 등 그런 과정의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건축 설계 제안공모 방식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가급적 건물의 외부 디자인은 유지하는 것이 맞다고 보여 집니다.
그러나 내부의 공간 구성에 대해서는 추진위원회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서 제안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고 또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5738) 전라북도 남원시 시청로 60   전화 (063) 620-5000, 팩스 (063) 620-5059
Copyright© 2020 NAMWON CITY COUNCIL. All Rights Reserved.